/ 학회소개 / 회장인사


안녕하십니까?

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. 올 한 해도 모든 회원님들 건승하시고 뜻하시는 일 모두 잘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.

한국수정란이식학회는 1985년 한국수정란이식연구회로 발족하여 올해로 창립 33년째를 맞고 있습니다. 그 동안 선배 과학자 및 관련 분야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우리 학회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. 이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는 학문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한국의 수정란이식 및 동물생명공학 등 관련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.


특히, 2018년 제주컨벤션센터에서 개최가 확정된 세계수정란이식학회 (International Embryo Transfer Society) 정기학술대회 유치는 우리 학회의 활동이 국제적으로 공인 받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. 그 동안 학회 유치를 위해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학회를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
저는 우리 학회가 모든 회원들의 소통의 장이 되고 학회에서의 활발한 학술활동과 토론, 관련 산업계 동향 파악 및 실용화를 통하여 대한민국 수정란이식 및 동물생명공학 관련분야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함으로써 학문 연구와 신기술의 실용적 적용이 조화를 이루어 가면서 상호 보완될 수 있는 한국수정란이식학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.

또한 우리 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The Korean Society of Embryo Transfer를 발행함에 있어 학회지의 개명을 포함하여 영문논문 투고 활성화 및 체계적인 심사 관리를 통해 국내에서만 통용되는 학술지가 아닌 세계적으로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학술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
학회의 발전은 우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. 학회발전을 위하여 언제라도 어떠한 의견이라도 제안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학회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